2015년 6월 16일 화요일

Heroes charge (히어로즈 차지) 전투 중 방해(Interrupt) 또는 경직(Stuck) 발생 실험 및 공략 (Tips and guides)

안녕하세요. 블로그장 뭐시여이게 입니다.


히어로즈 차지 전투중 발생하는 방해(Interrupt) 또는 경직(Stuck)과 

관련된 실험 결과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방해 또는 경직은 전투중 적의 공격에 맞을 때 공격이나 스킬이 취소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러한 방해 또는 경직 상황이 랜덤 발생인지 또는 특정한 상황에 발생하는지 한번 밝혀 보았습니다.


한가지 가설이 떠올라 이에 대한 증명에 초점을 맞춰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필자의 가설은 영웅의 체력 대비 일정 비율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오면 방해 또는 경직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막연하게 10% 정도를 가정하고 실험에 들어갔습니다.


첫번째 실험 도우미 전쟁 사령관입니다.


부유하지 못한 필자 아래에서 고생하느라 아이템도 다 챙겨주지 못하고 빈칸이 있어 쑥쓰럽습니다.

최대 체력은 20668 + 2016 = 22684 입니다.

대략 2268 이하의 데미지에서 경직이 발생하지 않으면 가설에 어느정도 근접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실험 장소는 오늘의 도전과제 Crushed hill 입니다.

물리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아 두드려 맞으며 실험하기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실험은 아주 단순하게 맞으면서 경직이 발생하는지 관찰하고 

경직을 유발한 공격의 데미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적들이 데미지가 시원찮습니다. 크리가 터져도 1292 밖에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네요.

확률 발생이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 1분 30초 동안 맞아 보았는데 

한번도 경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일정 수준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와야 경직이 발생한다는 가설에 어느정도 근접하였습니다.


두번째 실험 도우미 야만인 입니다.


레이드 데미지 높이는데 좋다고 포스팅까지 했던 영웅인데 만렙도 못달아주고.. 

아무튼 최대 체력은 12032 + 4448 = 16480 입니다.

역시 두드려 맞아 보았습니다.


694, 722, 846의 데미지에서는 경직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1445 데미지에서 경직이 일관되게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1445 / 16480 * 100 = 8.76% 입니다.


세번째 실험 도우미 소총수 입니다.


4916 + 108 = 5024의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84의 데미지까진 경직이 발생하지 않고

425, 459의 데미지에서 경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425 / 5024 * 100 = 8.46% 입니다.

결론은 대략 최대 체력의 8% 이상의 데미지를 입으면 경직이 발생합니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실험 결과가 나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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