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6일 화요일

Heroes charge (히어로즈 차지, 히어로스 차지) 중앙 위치 영웅 침묵술사 (Silencer, 소음기) 스킬(Skill) 실험 및 공략 (Tips and guides)

안녕하세요. 블로그장 뭐시여이게 입니다.


히어로즈 차지(Heroes charge) 중앙 위치 영웅인 침묵술사(Silencer)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일러스트부터 보시겠습니다.


대략 엘프 기사정도 되는 비쥬얼을 가지고 중무장 하고 있습니다.

바로 스킬에 대해 보시겠습니다.


첫번째 스킬 전략가 입니다.

모든 적의 마법 스킬을 침묵 시키는 스킬입니다.

(스킬 레벨 이하의 레벨을 가진 적은 무조건 침묵시킵니다.)

침묵의 지속 시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전략가 스킬에 걸려보신 분은 알겠지만 성가신 스킬입니다.


두번째(녹색) 스킬인 침묵 입니다.

단일 적을 16.5 x 스킬레벨 만큼의 데미지 증가로 데미지 입히고 침묵 시킵니다.
 
90레벨 만렙 기준 1485의 데미지 증가 입니다.

(스킬 레벨 이하의 레벨을 가진 적은 무조건 침묵시킵니다.)

침묵 스킬을 두가지나 지니고 있어 침묵술사라는 이름에 걸맞습니다.
 

세번째(파란색) 스킬은 혼란입니다.

범위의 적에게 220 + (11 x 스킬레벨) 만큼의 데미지를 입히고 
(90 만렙 기준 990 의 데미지 증가)

40 + (2 x 스킬레벨) 만큼의 에너지 손실을 입힙니다.
(90 만렙 기준 180 의 에너지 손실)


네번째(보라색) 스킬인 불타는 오라 입니다.

침묵술사의 일반 공격에 신성 데미지를 추가합니다.

440 + (11 x 스킬레벨) 만큼의 신성 데미지 증가입니다.
(90 만렙 기준 990 의 데미지 증가)

 
사실 이 스킬 설명만 봐서는 어떤 스킬인지 정확히 파악이 안됩니다.

침묵술사의 평타가 물리 데미지와 마법 데미지가 섞여 이루어져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냥 평타를 마법 데미지로 바꿔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평타 데미지가 물리 데미지 증가와 마법 데미지 증가 

모두에 영향을 받게 될지도 궁금해졌습니다.


실험을 위해 물리 데미지 면역과 마법 데미지 면역의 

도전과제에서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먼저 마법 데미지 면역의 스테이지에서 데미지를 입혀 보았습니다.

방어력 및 마법저항에 의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난이도 1에서 시험을 하였습니다.


마법 면역인 적에게 평타로 1780 의 데미지를 입혔습니다.

최소 침묵술사의 평타가 일부 물리데미지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어서 마법 면역인 곳에서 같은 실험을 했습니다.


물리 데미지 면역인 적에게 침묵술사가 평타로 1780 의 데미지를 입혔습니다.

침묵술사의 평타가 마법 데미지로도 구성 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일반 적에게는 1780 + 1780 = 3560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확인이 필요했습니다.


일반 적에게 놀랍게도 1780의 데미지가 들어갔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결론이 나옵니다. 

침묵술사는 물리 데미지이기도 하고 마법 데미지이기도 한 평타 공격을 합니다.


이어서 물리 데미지 증가의 영향을 받는지 실험했습니다.


실험 도우미 잎의 그림자 입니다.



물리 면역에게 1780 데미지


마법 면역에게 1780 데미지로

침묵 술사는 물리 데미지 증가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어서 마법 데미지 증가에 영향을 받는지 실험했습니다.


실험 도우미 미스틱(1.6 업데이트로 신비주의자에서 개명하였습니다.) 입니다.


스샷 타이밍이 좀 안좋지만 2020의 데미지가 들어갔습니다.

침묵술사의 평타는 마법 데미지 증가의 영향을 받습니다.


결론 요약

침묵술사가 90 레벨 때 많이 쓰일 것으로 예측 됩니다.

침묵술사의 평타는 마법 데미지와 물리 데미지 모두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침묵술사의 평타는 마법 데미지 증가의 영향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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